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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
- (일반국민)
- 2021. 5. 20. 16시 32분
V3 환경설정 문제라는 정보 감사합니다. 확인해보니 제 PC는 개인방화벽사용도, 액티브 디펜스도 아니었어요. 알려주신 두 가지 사항에 해당하지 않아서 당황했지만,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환경설정-네트워크 보안의 웹보안-사용자 지정 사이트 관리 항목에서 www.lawmaking.go.kr 을 신뢰추가하고 재부팅했더니 법령안편집기 사용이 가능하였습니다. 진짜 해결이 된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우선 해결방법 공유해봅니다. 관리자님 감사합니다. -
- 관리자
- (법제처)
- 2021. 5. 18. 14시 26분
안녕하세요, 정부입법지원센터입니다. 문의주신 내용은 보안프로그램과 관련해 차단되었을 때 생기는 현상으로 판단됩니다. 사용하는 pc에 설치된 보안프로그램 차단내역을 확인해주시고 그 중 안랩 v3가 설치되어 있다면, 다음과 같이 환경설정을 변경해주시기 바랍니다. v3 환경설정에서 죄측 메뉴 중 네트워크 보안의 개인방화벽 사용에 체크되어 있다면 하단에 편집기 실행파일과 업데이트 실행파일 (C:\Program Files (x86)\LawEditor3.1 폴더)을 등록해주시고, active defense 설정이 되어 있다면 하단에 똑같이 두개의 파일과 c드라이브의 program files(x86)에 있는 LawEditor 폴더를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환경설정 변경 후 재부팅하셔서 편집기 다시 실행해보시면 됩니다. 만약 이후에 동일한 현상이 계속 발생할 경우 정부입법지원센터 고객센터(1577-9178)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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