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남·여를 구별하여 운영하도록 규정한 입원실 운영기준을 삭제(안 제35조의2제2호)
- 김 O O
- 2026. 5. 29. 06:40 제출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의료법 시행규칙 일부개정령안 입법예고 일부
조회수101,135
뭔 개소리세요 이건 또:? 건보가 남아도나?
찬성합니다
-
-
찬성합니다
에호 세금으로 월급 타시면 국민들한테 좀 실효성 있는 정책을 주세요 뭐하자는 겁니까? 정은경 장관 이재명 대통령님? 퉤
남녀 병실 분리 삭제 조치는 매우 말도 안되는 탁상공론이라 생각합니다
극구 반대합니다. 아픈 상태에서까지 불편과 불안을 느끼고 싶지 않습니다.
반대합니다.
반대합니다
병실 남녀 구분 없애는거 반대합니다. 입원하면 옷도 갈아입고 소변줄도 달고 하는데 화장실이며 남녀 같이 쓰는게 말이 됩니까?!!!
반대합니다
반대합니다. 입원실은 단순히 환자를 대기시키고 관리하기 위한 공간이 아니라 생활하는 공간입니다. 이전에 성별 분리 병동에서도 원내 성폭행이 발생하였는데 기준 삭제시 환자들의 불안을 증폭시키고 실제로 관련한 범죄도 늘어날것입니다. 또한 탈의가 필요한 순간도 많이 있고, 소변줄을 가는 등 타 성별에게 보이기 어려운 순간도 많이 있을텐데 해당 기준 삭제시 환자와 의료진 모두에게 불편함을 초래할겁니다. 효율적이라는 단순한 이유로 결정하기엔 중대한 사항입니다.
반대합니다.
반대합니다
절대 반대합니다. 병실은 환자가 가장 취약한 상태로 치료와 회복에 집중해야 하는 공간입니다. 치료 과정상 환자복 착용, 기저귀 교체 등 신체 노출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으며, 현재도 커튼만으로는 사생활 보호가 완벽하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병실은 환자뿐 아니라 보호자와 방문객도 함께 드나드는 공간입니다. 입원실 남녀 분리는 단순한 관행이 아니라 환자의 사생활 보호와 심리적 안정, 안전을 위한 최소한의 장치라고 생각합니다. 병상 운영 문제를 이유로 이러한 원칙을 폐지하는 것은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니라 환자들의 불안과 불편을 키울 수 있다고 우려됩니다.
반대합니다.
반대합니다.
반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