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의과대학의 통상적인 교육을 위하여 의과대학에 시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공하는 시체제공기관의 허가 기준 규정(안 제3조)
- 노 O O
- 2026. 6. 18. 09:08 제출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시체 해부 및 보존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일부개정령안 입법예고 일부
조회수25,732
수천년간 정통의학으로 지켜져온 한의학과 한의사제도가, 이런 치졸한 방법으로 훼손되는 것에 대해 반대합니다. 지금 세계는, 한의학을 배우려고 하는 마당에 일부 치졸한 의사와 의사출신 정치인 의사출신 관료들로 인해, 한의학이 위협을 받는것에 반대합니다.
상위 법령에서 포함하고 있는 바와 같이 한의사와 한의과대학에 대한 포함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한의대를 제외하는 편파적인 입법은 이 민주사회에서 또 다른 차별입니다. 제 나이가 62세입니다. 한의대 다니는 중에 해부학 수업과 시체 해부는 큰 경험이었습니다. 도대체 왜 같은 의료인인데 한의사에게 차별을 하는 겁니까? 분노합니다. 누구를 위한 입법입니까?
기존 2조2항 한의과대학을 삭제한 점에 대한 이유 납득이 가지 않습니다. 이제까지 한의대 해부학실습과정이 존재해 온 기반 조항을 의도적으로 삭제한 것이 아닌가 의심이 듭니다. 해부학 과정을 없애려는 의도가 아니고서는 이해할 수 없는 개정안이라고 보여집니다.
이제까지 존재해 온 한의대의 해부학 실습이 정상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개정안 무효화를 촉구합니다.
환자 몸에 침습적 행위를 하도록 허용해두고, 그를 위해 갖추어야할 지식을 얻는 것은 차단하는 것은 모순이니 해당법령 개정은 논리적으로 맞지 않습니다.
한의대와 한의사를 배제 시키다니 이게 말이 됩니까?
왜 이나라는 온통 양방에만 모든 권한몰아주는 겁니까? 이건 한의사의 직능을 모욕하는 겁니다
한의학은 일반 국민들의 건강증진 및 관리에서 적은 비용으로 많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지혜롭게 활용하셨으면 합니다
지금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 아직도 한의과대학, 한의대생, 한의사에 대해 불평등하게 교육하려고 하는 것입니까! 한의학은 과거 유물이 아니라 현재 살아 숨쉬는 의학입니다. 양의학이 해결하지 못하는 수많은 질환들을 치료하고 있는 한의학을 정책적으로 말살시키려는 것입니까!! 현대 의료-과학기술을 왜 양의사들만 독점 사용하려 합니까! 의사의 가장 기본이고 필수인 해부학마저 양의사들만 독점하려 하는 것은 국민 건강권을 침해하는 일이고, 한의사들의 권리와 의무 또한 침해하는 것입니다. 해부학 과정에 한의과대학이 반드시 명시되어야 합니다!
상위 법령에서 포함하고 있는 바와 같이 한의사와 한의과대학에 대한 포함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한의사 또한 국민의 건강권을 책임지는 의료인으로써 해부학실습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위 법령에서 포함하고 있는 바와 같이 한의사와 한의과대학에 대한 포함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한의사 또한 국민의 건강권을 책임지는 의료인으로써 해부학실습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위 법령에서 포함하고 있는 바와 같이 한의사와 한의과대학에 대한 포함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한의사 또한 국민의 건강권을 책임지는 의료인으로써 해부학실습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진단권이 있고 인체 전체를 치료하는 한의사와 한의과대학이 배제 되어있는 것이 말이 됩니까. 수정 부탁드립니다.
진단권이 있고 인체 전체를 치료하는 한의사와 한의과대학이 배제 되어있는 것이 말이 됩니까. 수정 부탁드립니다.
진단권이 있고 인체 전체를 치료하는 한의사와 한의과대학이 배제 되어있는 것이 말이 됩니까. 수정 부탁드립니다.
상위 법령에서 포함하고 있는 바와 같이 한의사와 한의과대학에 대한 포함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한의사 또한 국민의 건강권을 책임지는 의료인으로써 해부학실습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위 법령에서 포함하고 있는 바와 같이 한의사와 한의과대학에 대한 포함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한의사 또한 국민의 건강권을 책임지는 의료인으로써 해부학실습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상위 법령에서 포함하고 있는 바와 같이 한의사와 한의과대학에 대한 포함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한의사 또한 국민의 건강권을 책임지는 의료인으로써 해부학실습이 필수적이라고 생각합니다.